봄철 대형 산불 피해지 합동 조사
봄철 대형 산불 피해지 합동 조사
  • 김소정 기자
  • 승인 2020.05.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산불피해 조사·복구 추진단’ 구성·운영

[숲플러스=김소정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산불 피해 조사·복구 추진단’을 발족해 울산광역시 울주, 경상북도 안동,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산불피해지 조사·복구에 나선다고 밝혔다.

산불피해 현장 조사는 5일부터 15까지 10일간 진행하며 산림·입목 및 산림시설 등을 대상으로 울주군, 안동시, 고성군과 합동으로 시행한다.

위성영상 분석 및 드론 활용 등 과학적인 방법으로 응급복구 시급성의 우선순위를 두고 피해 규모를 정확히 조사한다.

 

산불피해지의 산림분야 피해액,복구소요액 산출을 위한 회의 진행 모습. [사진제공=산림청]
산불피해지의 산림분야 피해액,복구소요액 산출을 위한 회의 진행 모습. [사진제공=산림청]

앞으로 산림청은 합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응급·항구 복구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응급 복구는 주택지, 도로변 등 생활권과 연접한 지역을 대상으로 연내 긴급조치 및 긴급벌채를 추진하고, 항구복구는 정밀 산림조사 후에 자연환경과 산림기능을 종합 고려해 내년부터 연차적으로 복구 조림할 계획이다.

박종호 청장은 “이번 산불피해에 대해 자세히 조사하고 복구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것”이라며 “향후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