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산림생태복원 기술로 산림생태계 증진
참신한 산림생태복원 기술로 산림생태계 증진
  • 김소정 기자
  • 승인 2020.05.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제15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 개최

[숲플러스=김소정 기자]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산림생태복원 기술의 발굴 확산을 위해 ‘제15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에서는 각종 개발로 인해 훼손된 산림을 회복시키고 생태계와 생물다양성을 보전·증진하기 위한 산림복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은 전국의 산림복원 우수 사례지를 찾아 소개하고 산림복원 추진 방향을 국민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부문은 산림생태복원 신기술 적용 사례지와 신기술 연구사례 및 아이디어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참가 자격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은 5월 11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다.

 

지난해 제14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 대상작 설명 모습. [사진제공=산림청]
지난해 제14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 대상작 설명 모습. [사진제공=산림청]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을 통해 창의성, 실현 가능성, 기술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입상작 5점을 선정하고 결과는 8월 중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에 공지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500만원, 최우수는 산림청장상과 300만원, 우수는 한국산지보전협회장상과 100만원 등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한 아이디어·사례 등은 9월에 개최하는 ‘산림복원 워크숍’에서 전시·시상하고 기술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산림생태복원사업 시 권장기술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협회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심상택 산림보호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훼손된 산림을 효율적으로 복원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한반도 산림생태계의 건강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