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실화자 반드시 잡는다!"
"산불 실화자 반드시 잡는다!"
  • 전빛이라 기자
  • 승인 2020.04.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산불 위법행위 강력 처벌
산불 실화자 검거해 사법처리

[숲플러스=전빛이라 기자] 강원도가 산불 실화자에 대해 엄중처벌을 하겠다고 엄포를 놓으며 실화자 잡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도 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도내 전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는 등 대형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실화자 검거 및 산림연접지내 불법소각행위, 산림내 화기물 소지 단속등 산불관련 위법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처벌할 계획임을 밝혔다.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이해 불법소각행위가 급증하고 있고, 따뜻한 날씨로 한적한 산을 찾는 입산객과 상춘객이 늘어나면서 4월에만 9건의 산불이 발행하는 등 산림인접지 유동인구 증가에 발맞추어 산불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이만희 본부 녹색국장은 "올해 34건의 발생산불 중 18명(53%)의 산불실화자를 검거해 사법처리중에 있다"며 "산림인접지에 불법소각행위자를 대상으로 35건의 과태료을 부과하는등 산불실화자등에 대해 엄중히 책임을 묻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산불로부터 도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강원도의 푸른 산하를 지키기 위해서는 산불 실화자를 엄중처벌하고, 불법소각행위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는등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며 "산불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