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숲에서 자란 제철 봄나물 판매
우리 숲에서 자란 제철 봄나물 판매
  • 김소정 기자
  • 승인 2020.04.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 임산물 소비촉진 행사 개최

[숲플러스=김소정 기자] 우리 숲에서 자란 제철 봄나물이 판매된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서울 본부청사 앞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봄나물, 고로쇠, 밤, 표고버섯, 잣, 산양삼 등 국산 청정 임산물 소비촉진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가 막힌 국산 임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우리 숲에서 자란 제철 봄나물 판매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참두릅, 엄나무순, 눈개승마, 명이나물, 곰취 등 제철 봄나물은 물론 지역 산림조합 특산물과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품(비욘드팜) 등 품질 좋은 임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가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따라 각 지역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산나물 축제가 취소되고 있어 임가의 피해가 확대되고 있는 실정으로 최근 산림조합중앙회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강원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와 ‘e숲으로 푸른장터’를 통한 코로나19 극복이벤트(행사품목 20% 할인)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는 28일 산림청의 지원으로 공영홈쇼핑을 긴급 편성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산나물꾸러미 특별 판매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