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산림버섯산업 발전 선도
국내 산림버섯산업 발전 선도
  • 김소정 기자
  • 승인 2020.0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과학원, 수원시에 산림버섯연구동 준공

[숲플러스=김소정 기자] 국내 산림버섯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산림버섯연구동’이 신설됐다.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은 지난 20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산림과학원 산림생명자원연구부에 산림버섯연구동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산림버섯연구동은 건축면적 1293㎡(392평), 지상 3층 규모로 버섯유용물질연구실과 버섯유전학연구실, 균주보존실 등 다양한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다.

 

수원시에 위치한 산림버섯연구원 모습. [사진제공=산림과학원]
수원시에 위치한 산림버섯연구원 모습. [사진제공=산림과학원]

산림과학원은 산림버섯연구동을 통해 산림버섯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임업현장 중심의 실용연구를 통해 산림자원 순환경제와 산촌 소득주도 성장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산림과학원 산림버섯연구실은 △산림버섯 소득품목 육성 연구 △산림버섯의 인체 위해성 및 안전성 평가 △산림버섯 건강기능성 물질 탐색 및 산업화 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산림버섯의 신소재 활용 연구를 강화해 △독버섯 등 미이용 버섯자원의 유용물질 탐색 연구 △산림버섯을 활용한 오염물질 분해기능 연구 등도 새롭게 수행할 계획이다.

전범권 원장은 “산림버섯연구동은 산림버섯 과학연구의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를 여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연구동 신축을 통해 산림버섯분야 연구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